지름/PC

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4

엘키 2013. 2. 3. 21:44

국내에서도 매진행진을 열었던 스트리트 파이터4의 업그레이드 버전.

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4입니다.


캐릭터도 아주 많이 추가 되었고 언락 구조였던 스트리트 파이터4와는 달리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좀 더 편리합니다.


스트리트 파이터2에서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2로 업그레이드 된건 꽤나 긴 시간이 지난 후였고, 전체적으로 큰 변화가 가해졌다면,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4는 캐릭터 추가 및 마이너 업그레이드 버전 정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.


추가된 캐릭터들은 T-Hawk, 디제이, 코디, 가이, 아돈 등의 스파 제로 캐릭터들과 마코토 등의 스파3 캐릭터, 최초의 한국인 오리지널 캐릭터 주리까지 추가되어 아주 많은 캐릭터 선택 폭을 갖췄습니다.


좀 아쉬운건 캐릭터 추가가 주였던 마이너 업그레이드 팩을 DLC로 팔았고, 또 슈퍼 스파4 AE라는 이름으로 발매했다는 점인데요...


뭐 캡콤이니까 걍 그러려니 했습니다. 전 사실 추가 캐릭터중에 맘에 드는 캐릭터가 없어서 슈퍼 스파4 AE를 구매 안했는데, 그나마 다행인 것은 업그레이드를 하면 슈퍼 스파4와 슈퍼 스파4 AE간의 대전이 가능합니다.


걍 그렇게해서 즐겼는데... 무료는 아니더라도 조금이나마 더 저렴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었네요.


워낙에 스트리트 파이터4가 격투게임 쇠퇴기에 구세주처럼 큰 인기를 누렸던 작품이다보니, 게임성에서는 불만이 없었습니다.


스파4도 사실 격투 게임들 중 난입 가능한 점이나 여러가지로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었지만, 조금 더 편해지고 발전한 작품인지라 스파4 팬이라면 자연스레 구매하게 될 (저처럼...) 슈퍼 스파4입니다.